걷기만 해도 현금으로 보상을 해준다? 스프라이핏은 웨어러블이 만들어내는 건강 데이터에 대한 가치 재발견을 목표로 한 건강 애플리케이션. 피트니스밴드 같은 웨어러블 기기 혹은 스마트폰을 들고 걷기 같은 운동 목표만 달성해도 현금 보상금을 제공한다. 물론 운동 게임 참가비를 내야하지만 목표만 달성하면 참가비에 추가 상금을 더해 받는다.
스프라이핏이 이 같은 현금 보상 시스템을 채택한 이유는 적은 현금 보상이라도 체중 감소나 걷기 같은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 회사 측은 이미 듀크대학이나 메이요의료원, 펜실베이니아주립대학 등이 진행한 연구 결과를 인용, 비만 증가나 운동량 부족을 극복할 수 있는 혁신적 방법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갖고 있는 현금 손실에 대한 위협이 있다면 체중 감량이나 걷기 목표 달성에 더 좋은 결과를 보였다는 것. 스프라이핏은 이런 연구 결과를 앱에 접목한 것이다.
스프라이핏 앱은 여기에 장비나 성별, 연령, 국가 등 입맛에 맞는 순위를 실시간 제공해 게임성을 곁들였다. 그 뿐 아니라 앞으로 부정 행위 방지를 위해 자체 검증 시스템도 구축,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스프라이핏은 현재 앱스토어를 통해 iOS를 선보인 상태다. 물론 안드로이드용도 구글플레이를 통해 조만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프라이핏 iOS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