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구글플레이가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을 선정해 발표했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은 한국 구글플레이가 이용자 평점 4.0 이상 외에 사용자 편의성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선정한 것.
이번에 선정된 앱은 모두 28개. 이들 앱은 한국 구글플레이 내 별도 공간에 3주 이상 노출되고 다운로드 수나 평가에 따라 글로벌 피처링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선정된 앱을 보면 먼저 정보 관리용으로는 토스랩의 업무용 메신저인 잔디 외에 원고지 일기장 백자 하루, 글 3줄과 사진 1장으로 하루를 기록하는 세줄일기, 커플디데이, 문장 관리앱 원센텐스, 투데잇, 알림관리 플러스, 알바 구인구직 앱인 알바콜, 메모앱 피클, 신조어 사전인 한글을 한글로!, 루가 등산앱, 잔소리 일단어, 나인, 컬러필(ColorFil) 등이 있다.
교육용 앱도 상당수 이름을 올렸다. 육아 교육 서비스인 키즈얌, 영어 인강 비교검색 서비스 스터디판다, 유아동 북큐레이션 아이북케어, 영어학습 앱인 캐치잇 잉글리시, 무료 코딩앱인 스케치웨어, 말하는 영어 미드보카가 그것. 이들 앱 외에도 운동경기 실시간 점수와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제이스코어 라이브스코어, 중고거래 서비스인 셀잇, 지인관리 전화인 렛츠콜, KM플레이어, 렌터카 서비스 카플랫, 세탁특공대, 아파트 시세앱 호갱노노, 대중교통앱(Korea Transit Guide), 알집 등 다양한 앱을 선정했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