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미디어가 무료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인 비플릭스 PC웹 버전을 출시했다. 비플릭스는 영화 수백 편을 무료 감상할 수 있는 스트리밍 영화 서비스. 지난해 10월 모바일앱 버전에 이어 이번에 PC웹 버전을 선보인 것이다. 제타미디어 측은 이번 PC웹 버전 출시에 따라 모바일 영화 감상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편의성이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고전 해외 명작이나 비주류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제타미디어도 이런 점에 착안, PC웹 버전 출시에 맞춰 B평 영화 리뷰 페이지를 신설하는 등 비주류 작품을 조명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한편 제타미디어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관심 객체 기반 동영상 식별 기술을 공동 연구 중이며 딥러닝을 활용한 영상 분석 정보를 기반으로 한 영화 추천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면 영상 속에서 인식한 객체 정보를 활용해 콘텐츠 구간별로 맞춤형 광고 게재가 가능해져 광고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플릭스 PC웹 버전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