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개강식 개최=4차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메이커 창업가 교육 과정이 시작됐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3월 25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제4기 ICCE 창업스쿨 개강식을 연 것.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중 교육생 25명을 뽑아 56시간 동안 창업 이론과 실습 교육, 맞춤형 창업 코칭,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기존 기수와 네트워킹을 하는 워크숍도 실시할 예정. 수료 이후에도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상장과 상금 지급,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구축한 서비스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창업경지댄회나 공모전,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지원 사업에 참가하면 가산 부여를 하는 등 우대 혜택은 물론 인천지식재산센터, SW융합클러스트 같은 유관기관 지원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5주다.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경남창조혁신센터에서 ‘제5기 I-Gen Challeng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스타트업·벤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을 통한 기술창업 활성화와 지역 기업을 육성이 목표다. 공모분야는 창업 Start-Up, 중소기업 Jump Up, 항노화 Grow Up 총 3개 부문이다. 접수방법은 창조경제타운 공모전 사이트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N15, 국가대표 하드웨어 스타트업 선발=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가 미국 대표 알파랩기어(Alphalab Gear)가 주최하는 국제 하드웨어 컵 2017(National Hardware Cup 2017) 결선에 참가할 한국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N15 지난해 국내 유망 하드웨어 스타트업인 Eyear, Neopop을 선발해 결선에 진출시킨 전력이 있다. 미국 하드웨어컵 결선은 디즈니 엑셀러레이터, GE 벤처스, 샌디스크 벤처스, 보쉬 등 다양한 미주 핵심 투자기업이 함께한다. 참가자격은 창업 3년 이내의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결선 우승자는 $50,000(한화 약 6천만원)의 상금과 다양한 혜택을 지원 받는다. 미국 하드웨어컵 결선은 미국 중부 피츠버그에 위치한 알파랩기어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결선 일자는 2017년 4월 19일이다.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