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창업카페, 뇌분석으로 알아보는 ‘너는 내 운명’=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뇌분석 전문기관인 브레인OS연구소와 함께 <뇌분석 팀빌딩 네트워크>를 오는 18일(화) 서울창업카페 신촌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주고자 대학생 창업 팀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뇌분석 전문기관인 브레인OS연구소의 스마트폰 앱 SVTN(실리콘밸리 팀밍 네트워크)을 활용해 진행된다. 뇌인지 검사를 통해 자신의 뇌인지 특성과 함께 어떤 일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분석해 알려준다. 그 결과를 토대로 자신이 보유한 창업아이템이 자신과 잘 맞는지,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 파악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자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동창업자는 누구인지 등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는 디지털로 인연을 맺어주는 시대다.
◇ 열매나눔재단, ‘메리맘’ 7기 모집=열매나눔재단이 8월 4일(금)까지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장의 창업을 지원하는 ‘메리맘’ 7기를 모집한다. 메리맘에 선정되면 무이자, 무담보로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매년 연체 없이 상환할 경우 상환 잔액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상환액을 감액해 준다. 20세 미만(1998년 이후 출생)의 자녀를 부양 중인 저소득층 한부모 여성 가장이라면 지원가능하다. 또한 사업장 또는 창업 희망지가 서울시 소재여야하고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창업 예정자로 소득과 재산 등 상세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최종 지원 대상자로 선발되면 최대 2천만원의 창업 자금을 3개월 거치, 45개월 균등 상환 조건으로 지원받게 된다. 창업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20시간의 창업 교육, 오픈 홍보비 지원 및 전문가 현장 컨설팅, 사업 코칭 등 사업 연차별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메리맘’ 7기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는 8월 4일(금)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