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미리본 혼합현실 시대

혼합 현실(Mixed Reality)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혼합 현실은 현실과 가상을 섞은 상태를 말한다. 보통 현실 공간에 CG 등 가상 이미지 정보를 더해 보여주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과 아예 100% 가상 공간에서 정보를 보여주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개념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 혼합 현실이 주목받는 이유는 현실과 가상 공간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더 많은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증강현실의 경우 얼마 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는 포켓몬고 같은 게임을 떠올릴 수 있다. 물론 이 정도는 게임 체험에 머무는 만큼 미래에 일상생활이 어떻게 바뀔지를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혼합현실 관련 애니메이션은 이 같은 상상을 해볼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 애니메이션은 1967년부터 시작해 1977, 1987, 1997, 2007년을 거쳐 2017년까지 시점을 이동한다. 코드를 직접 입력하던 시대에서 커서로 클리하는 아이디어가 태어난 시점, 다시 스마트폰 시대를 거쳐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헤드셋을 활용하는 시대로의 이행을 보여주고 있는 것. 화상 통화나 이메일, 일기 예보는 물론 다양한 정보를 혼합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시대를 말해주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