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ORII)는 목소리만으로 스마트폰을 원격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반지 타입 골전도 스피커다. 반지 타입 웨어러블이지만 손가락을 움직여 모션인식을 하는 형태가 아니라 음성 인식 기능을 더한 것이다.
본체는 반지 모양새를 한 만큼 당연히 손가락에 끼우면 된다. 이렇게 하면 보통 스마트폰 화면은 손가락으로 눌러서 조작해야 하지만 목소리만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골전도 기술을 적용해 귀에 대고 말만 하면 된다. 골전도는 진동으로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제대로 소리를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 오리는 의료용 보청기 수준으로 선명한 소리를 전달해줄 수 있다고 한다. 덕분에 작은 목소리로 말해도 제대로 인식하기 때문에 사적인 내용이 주위에 들릴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전화나 일정,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다. 색상은 실버와 다크그레이, 매트블랙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으며 IPX7 상당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본체는 알루미늄 재질이며 아노다이즈 가공 처리를 해 긁힘에도 강하다.
주요 사양을 보면 블루투스 3.0과 블루투스 LE 4.0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4.4, iOS 9 이상 운영체제면 이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대기모드 기준 45시간, 통화 1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1시간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