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가 솔리드웍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SOLIDWORKS for Entrepreneurs)을 통해 지원할 국내 첫 번째 기업으로 SG로보틱스를 선정했다.
SG로보틱스는 웨어러블 로봇의 개발 및 제조 전문 스타트업으로 그동안 완전마비 장애인의 보행을 돕는 웨어러블 로봇 ‘워크온’, 특수지팡이 없이도 보행 가능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등을 개발했다. 또한, 지난 해 열린 국제 사이보그 올림픽 대회 사이배슬론에서 세계 3위, 올해 2월 두바이에서 열린 UAE로보틱스 포 굿에서 세계 3위, 올해 5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로봇학회 ICRA에서 Best Start-up Pitch Award 수상하는 등 각종 국제대회 및 학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며 기술력과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다쏘시스템은 신생 기업이 가지고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리드웍스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원 가능한 대상은 3D CAD로 설계 가능한 물리적 제품을 생산하는 3년 이하의 신생 스타트업 기업 중 기존에 솔리드웍스를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에 가능하다.
솔리드웍스 스타트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다쏘시스템으로부터 CAD, 해석(Simulation), 시각화(Visualization) 등을 지원하는 총 11개 솔리드웍스 제품군들 중 최대 3개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를 최장 12개월간 지원받는다. 또한 MySolidworks를 통해 솔리드웍스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 각종 국내외 솔리드웍스 이벤트 참석 및 협업, 다양한 기술 자료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