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캠프, 스타트업 거리 축제 ‘IF 2017’ 개최=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오는 9월 16일(토)~17일(일) 양일간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스타트업 거리 축제 ‘IF(Imagine Future) 2017’을 개최한다. ‘IF 2017’ 행사장은 5개의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먹다(어그리테크, 푸드테크, 스마트팜, 신선식품 등), 즐기다(여행,테라피, 놀이, 인디게임, 독립출판 등), 배우다(에듀테크, 홈스쿨링, 원격 교육 등), 꾸미다(헬스케어, 뷰티테크, 인테리어, 패션테크 등), 일하다(공유경제, 코워킹스페이스, 협업툴, 카쉐어링 등)로 신촌 ‘걷기 좋은 길’을 수놓을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존슨앤드존슨, 퀵파이어 챌린지 공모전 개최=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서울시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칼과 공동으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QuickFire Challenge)’를 런칭한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는 항암제, 신경과학, 면역, 심혈관계 및 대사질환, 감염성 질환 및 골관절 질환에 대한 치료법, 의료기기 및 의료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초기 단계 혁신 기술 및 솔루션의 발굴을 목표로 한다. 본 공모전은 세계적으로 해결이 시급한 헬스케어 분야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의욕적인 기업체, 학계, 바이오기술 연구진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 2팀의 수상자에게 총 1억5천만원의 지원금 및 최대 2년 간 최첨단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서울 바이오 허브 입주 기회가 주어지며, 1년 간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멘토십과 코칭을 지원받게 된다. 퀵파이어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강원센터, 공간재생 창업공모전 개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다음달 17일까지 ‘2017 강원 폐광지역 공간재생 창업공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태백, 삼척, 영월, 정선 4개 시·군 폐광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 지원으로 폐광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게 이번 공모 사업의 목표다. 강원센터는 선발된 팀에게 공간조성비 최대 5천만 원과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 유산 및 생활문화 기반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지역혁신가 사업 대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폐광지역의 방치된 폐가나 빈 상가, 공터, 노후시설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창업하려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등록상 폐광지역 거주자이거나 폐광지역 거주민이 1인 이상 포함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17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