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지원까지…사무실 관리 맡겨다오

에덴(Eden)은 사무실 관리와 기술 지원을 해주는 마켓플레이스다. 이 회사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지원 기술 지원 서비스로 시작했다. 원래 주문형 지원 서비스로 기술 지원이 필요한 여성이나 노인을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는 걸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했던 것.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에덴은 기업을 대상으로 청소나 다양한 관리 업무를 제공하는 B2B 플랫폼으로 변모한다.

에덴은 청소 등 온갖 사무실 관리 업무 관련 서비스를 위한 시장을 구축하려 한다. 에덴이 지원하는 서비스로는 사무실 정리와 IT 지원, 핸디맨 서비스, 기타 서비스로 구분된다. 사무실 정리에는 정기적인 주야간 사무실 청소, 비품 지원과 정리 업무 등이 포함된다. IT 지원 업무에는 와이파이 네트워크 관리, 컴퓨터 관련 문제 해결, A/V나 컨퍼런스룸 설정 등이 있다. 핸디맨 서비스로는 다양한 도구가 필요한 일, 케이블 작업이나 페인팅 등이 있고 기타 서비스로는 사무실 이사 관련 외주 업체 관리, 지원 작업 등이 있다.

이런 업무는 에덴 측이 위자드라고 부르는 W2 고용인을 통해 이뤄진다. 위자드는 테그와 네트워크, A/V, 핸디맨, 클리닝, 태스크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현재 에덴은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엔젤리스, 뉴욕, 오스틴 등에서 서비스 중이며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스펙트럼28이 주도한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1,000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피프스월벤처스, 베세머벤처파트너스, 와이콤비네이터 커뮤니티펀드, 캔버스벤처스, 컴캐스트벤처스, 애니악벤처스 외에 기존 투자자가 참여했다. 에덴 측은 시장 확대를 위해 투자금을 이용해 엔지니어와 전문 인력 충원에 나설 예정이다. 에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