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 학원 솔루션 ‘스터디짐’이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총 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터디짐은 학원의 기존 운영 시스템에 동영상 강의와 시험, 학습데이터를 결합, 효율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손쉽게 학생의 학습이력을 관리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스터티짐을 이용하면 강사는 기존 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동영상 강의를 제작할 수 있다. 시험과 숙제 또한 출제, 채점, 피드백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생성된 통계는 강사, 학생 학부모와 공유돼 학생의 지속적인 학습을 장려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이다.
강석흔 본엔젤스 대표는 “현재 진행형인 인구감소 문제 속에서 위태롭게 보였던 학원시장에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지역 학원들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이런 환경에서 콘텐츠 운영 및 학원 관리에 특화되어 있는 스터디짐 플랫폼이 중소형 학원에게는 돌파구가, 대형 학원에게는 매출증가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손용준 스터디짐 대표는 “투자를 통해 스터디짐을 기존의 학생, 콘텐츠 운영 및 관리와 더불어 학원 운영에 필요한 것들을 녹여내 작은 동네 학원에서도 수십, 수백 명의 학생들을 빈틈없이 가르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며 앞으로의 포부을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