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가 2년 연속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OTT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브랜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5가지 항목에 점수를 매겨 총점을 산정해 1위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 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일대일 유선 조사를 통해 산출한 결과다. 왓챠플레이는 총 25.57점을 기록해 1위에 선정됐다.
왓챠플레이는 최근 HBO, MBC 등의 콘텐츠 제공사와의 계약을 통해 총 3만 편이 넘는 영화 ·드라마·예능·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왓챠’ 추천 엔진과 연동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일주일 기준 약 200만 건에 달한다.
박태훈 왓챠플레이 대표는 “2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왓챠플레이에 대한 기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