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소상공인 무료 마케팅 세미나 외

딜로이트, D3 X Morning Series 개최=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그룹이 딜로이트 토마츠 벤처 서포트와 함께 D3 X Moring Series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6월 19일 서울, 20일 일본 오사카, 22일 도쿄에서 열릴 예정이다.

D3 X Moring Series는 국내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을 연결하는 폐쇄형 피칭 행사 D3(Deloitte Demo Day)와 일본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연결하는 투자 피칭 프로그램인 모닝 피치(Morning pitch)와 모닝밋업(Morning meetup)이 결합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10일 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그룹이 개최한‘Go SEA(South east Asia) with SGX(Singapore Exchange, 싱가포르증권거래소)’에 이은 두 번째 국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사물인터넷 기반의 제품을 완성했거나 판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스타트업에게는 일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피칭 기회도 열린다. 관련 내용은 딜로이트 안진그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아카데미 참가 모집=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VR/AR 아카데미’를 열고 입문과정과 기본과정 1기 교육생을 각각 모집한다.

‘경기도 VR/AR 아카데미’는 VR/AR 분야의 기초를 다지는 ‘입문교육’부터 기초개발능력을 기르는 ‘기본교육’, 실무 향상을 위한 ‘특화교육’에 이르기까지 총 3개 부문의 수준별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문과정은 VR/AR 기술의 기초를 다지는 단기교육이며 기본과정은 VR/AR 콘텐츠 제작과정과 360°영상제작 과정으로 나뉜다. 콘텐츠 제작 과정은 유니티 3D엔진 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교육이 진행되며 영상제작은 360°영상 촬영/편집 등의 프로그래밍 교육이 이뤄진다. 특화과정은 사업화 및 아이디어기획 등 콘텐츠 마케팅 교육으로 구성된다.

VR/AR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일부는 인터넷 강의로 무료 공개될 예정으로 VR/AR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유튜브 경기문화창조허브 채널을 통해 관련 콘텐츠 수강이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경기도민으로 도내 소재 고등학생 및 대학생(졸업생 포함), 사업체 종사자 등이며 모집인원은 각 기수별로 140명, 총 2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1기 6월 ~ 9월초, ▲2기 9월 ~ 12월이며 입문과정과 특화과정은 2주 교육으로 ▲주중 3회, 주말 2회 총 24시간, 기본과정은 11주 교육으로 ▲주중 3회, 주말 2회 총 130여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30일 마감하는 입문과정 1기 교육은 40명을 선발, 6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6월 12일까지 모집하는 기본과정 1기 교육은 60명을 선발하여 6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특화과정 1기 교육생은 7월 16일부터 8월 1일까지 모집할 계획으로 입문과정 및 기본과정 수료자뿐 아니라 신규 응시자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방, 스튜디오 다방 이벤트 진행=스테이션3이 자사의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통해 6월 3일까지 스튜디오 다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다방은 집에서의 행복한 시간을 담은 사진을 촬영해주는 것. 인물 사진 전문 작가인 김태종 작가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집과 동네 등을 촬영해 선물한다. 이벤트 선정자에게는 집에서 화보 촬영을 할 수 있는 촬영권과 화보집, 캔버스 액자 등 화보 패키지와 촬영 컨셉트에 맞는 인테리어 소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다방 앱을 통해 가능하며 당첨자는 6월 12일 발표한다. 화보 촬영은 23∼24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리디북스, 추리소설 무려 대여 이벤트=리디주식회사가 5월 19∼6월 17일까지 자사 전자책 서점인 리디북스를 통해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을 무료 공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는 무료로 30일 동안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을 대여할 수 있다. 리디주식회사 측은 이번 행사가 자사의 비전인 독서 경험 확대를 통해 업계 전반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차원이라고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옐로스토리, 소상공인 무료 마케팅 세미나=옐로스토리가 운영하는 마케팅 플랫폼 위블(Weble)이 6월 18일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우리가게 마케팅’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에선 마케팅 전문가를 초대, 상권 분석에서 매장 운영 노하우까지 실제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 또 전문 블로거를 통한 SNS 마케팅 방안과 고객 유치 성공 사례도 집중 조명한다. 세미나 신청은 6월 5일까지 선착순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레진코믹스배 전국 학교대항전 앵콜전 이벤트=레진엔터테인먼트가 5월 24∼31일까지 레진코믹스배 전국 학교대항전 이벤트 앵콜전을 진행한다. 레진코믹스배 전국 학교대항전은 학교별 응모를 받아 가장 많이 응모한 곳을 선정, 1등 학교에 10만 코인을 몰아주는 행사. 이미 중고교와 대학교 1,623곳이 참여했고 경희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앵콜전 역시 1차 대항전과 마찬가지로 기간 중 응모건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해 1등 학교 모든 응모자에게 상금을 균등 분배한다. 럭키찬스로 마련해 응모자를 대상으로 매일 1명씩 추첨해 100코인도 증정할 예정.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벤처육성사업=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도약과 성장을 촉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대구광역시 스타벤처육성사업’(이하 ‘스타벤처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스타벤처육성사업은 지역 투자펀드와 연계,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스케일업을 위한 지원 사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후보기업군은 대구시 창업펀드, 전용펀드, 외부 VC 투자를 2억 이상 받은 기업으로 구성한다. 지원대상은 대구 소재 또는 선정이후 3개월 이내 대구로 본사 이전이 가능한 업력 7년미만 기술창업기업이다.

기업경영진단과 BM혁신, 지원방안 수립을 위한 사전진단컨설팅을 시작으로 기업당 최대 8천만원의 지원프로그램을 맞춤형패키지, 창업지원기관과 연계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지원 사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금년도에는 5개사를 선정하고, 차년도부터는 성과결과에 따라 지원기업을 차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5월 25일에는 금년도 1차 지원기업을 선정하는 평가위원회가 개최된다.

스타벤처육성기업의 졸업기준은 매출액 연 50억원 이상, 신규고용 20인 이상, 투자유치 20억원 이상으로 우수 성과기업에 대해서는 대구광역시가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Pre-스타기업 및 스타기업과 연계를 추진하여 성장사다리 완비를 통한 대구형 창업지원모델을 정립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