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아티스츠카드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클래식에세이와 클래식매니저 채널을 오픈했다. 아티스츠카드는 글로벌 무료 무제한 클래식음악 스트리밍 앱인 ‘클래식매니저’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문화∙예술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음성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으로 아티스츠카드는 오디오클립에서 클래식 음악 전문 채널을 통해 음악 추천 및 해설을 제공한다. 아티스츠카드는 지난 4월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 투자 대상 프로젝트로도 선정된 바 있다.
클래식에세이는 귀에 익숙한 클래식 음악에 대한 설명과 에피소드 등의 친절한 해설을 곁들인 음성 콘텐츠 채널로 운영되며 클래식매니저는 상황과 기분에 따라 편안하게 음악만을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라디오 컨셉의 큐레이션 채널로 운영된다. 두 채널 모두 클로바 스피커와 앱을 통해 ‘클래식 매니저 들려줘’ ‘클래식 에세이 들려줘’의 음성 호출을 하면 만날 수 있다.
정연승 대표는 “클로바와 오디오클립 채널을 통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클래식매니저의 콘텐츠로 클래식 음악이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사람들의 일상에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