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태그가 3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 2개월간의 카카오 TV 서비스 결과를 발표했다.
비디오태그는 방송영상 시청 중 영상 속 정보가 궁금할 때 화면을 멈추면 인물 정보와 패션, 잡화, 가구, 가전 등 협찬 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2개월 간 2만 2천여 건의 클립 3천만 조회 수와 약 20만회의 유저 액션의 성과를 기록했다.
이용자 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결과, 장르별로는 드라마보다 예능에 노출된 상품에 2배 이상 관심도가 높았다. 그 중에서도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남성 게스트의 경우 가수들의 협찬 상품에 관심이 높았다. 여성 게스트의 경우 배우들의 협찬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튜디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게스트 출연진에 이용자의 클릭이 많았고 관찰 예능에서는 고정 멤버들의 상품에 대해서 관심이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태그를 서비스하고 있는 배성호 코나드 대표는 “비디오태그의 진성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부재의 간접 광고 시장을 합리적이고 투명한 시장으로 변화시키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디오태그는 현재 카카오TV PC환경에서 우선 적용되며 피키캐스트, 판도라TV, 스마트DMB 등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