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신이 앱과 웹 서비스를 통해 북한 맛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식신이 시작한 북한 맛집 정보는 평양과 개성, 금강산, 백두산, 신의주, 원산, 남포, 나선 8개 지역을 다룬다. 매스컴 노출 정보와 트립어드바이저, 씨트립, 치옹요우, 구글 등에 올라온 외국 여행객 후기를 바탕으로 했다. 치킨과 대동강 맥주를 즐기는 치맥 식당, 유럽식 베이커리 카페, 펍 등 평소 떠올리는 북한 음식과 다른 메뉴는 물론 옥수수나 아카시아 꽃을 재료로 만든 코스요리 같은 것도 찾아볼 수 있다.
식신은 국내 5만 3,000여 개, 해외 2만여 곳 추천 식당 정보는 물론 국내 일반 식당 정보 65만 개를 보유하고 있다. 동남아나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까지 전 세계 맛집을 서비스해왔지만 사각지대였던 북한 도시 식당 정보도 추가하게 된 것.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이번 북한 맛집 정보 서비스는 전 세계 맛집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작은 소망에서 출발한 것”이라며 “아직 직접 찾아가 볼 수는 없지만 북한 먹방 투어를 벼르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정보를 수록하게 됐다”고 밝혔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선정한 ‘2022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의 500개 기업 중 76위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FT High 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2)은 파이낸셜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가 13개 국가의 1만 5,000개 기업 가운데 높은 성장률을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의 순위를 조사해 매년…

"북한 음식에는 조미료를 많이 넣지 않아요. 간도 강하지 않고요. 또 채식 위주의 웰빙 식단이 많죠."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북한 음식 시식회에서 만난 장영숙 씨는 북한 음식의 특징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남한에 정착한지 10년이라는 장 씨는 탈북민 2명과 함께 북한 음식 전문 식당 창업의 꿈을 키우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액셀러레이터 벤처포트가…

푸드플랫폼 식신이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 신임 대표로 허은솔 서울대 연구교수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제 물리적 공간의 식당과 상점의 정보를 담은 현실 공간 ‘메타버스 서비스’로, 지난해 12월 진행한 서울지역 사전 청약에서 주요 지역 셀이 1분 만에 완판되며 주목 받았다. 트윈코리아는 월 300만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위치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플랫폼인 '식신'을…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