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이 12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11팀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12기 프로그램은 250여 팀이 지원해 약 2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팀 중 약 28% 기업이 미주지역, 유럽, 아프리카 등을 기반으로 한 해외 스타트업이었으며 이중 미국 출신 기업도 참가사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뷰티, 비디오플랫폼, 라이프스타일, VR, 푸드테크 등 새로운 분야의 스타트업도 참여했다.
12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3개월 동안 전 계 다양한 국가와 분야에서 활동 중인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130여 스파크랩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최대 미화 5만 달러의 초기 투자금,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위치한 사무공간, 무료 호스팅 서비스 등 초기 기업을 위한 각종 인프라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미미박스, 원티드랩, 블로코, 제노플랜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이 스파크랩의 프로그램을 거친 바 있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스파크랩의 액셀러레이팅을 수료한 스타트업 중 70%이상이 후속 투자를 유치한 것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특히 스파크랩 그룹의 네트워크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12기 스타트업 기업들이 멘토 및 선배 기업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3개월 동안의 프로그램을 마친 기업에게는 12월 12일 열리는 스파크랩 12기 데모데이에서 국내외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피칭하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12기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다.
◇마스크모멘츠(MASK MOMENTS)= 스크모멘츠는 K-beauty를 대표하는 마스크팩을 미국 소비자의 문 앞까지 전달해주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으로 신선하고 세련된 마스크팩을 제공한다.
◇인스턴트 타투(Instant Tattoo)=인스턴트 타투는 물 없이 체온과 압력만으로 접착되는 새로운 방식의 즉석 타투 스티커 브랜드다.
◇위브(Weev)=대화와 소통이 가능한 형태로 모바일로 사용하는 비디오 플랫폼이다.
◇브이로거(Vlogr)=브이로그 영상을 인스타그램 사진처럼 쉽게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비디오 블로그 플랫폼이다.
◇누리다트립(NURIDATRIP INC)= 전 세계 현지 여행사를 위해 여행상품 퍼블리싱과 예약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여행사는 누리다트립 솔루션을 통해 수십개의 온라인 판매채널을 한 번에 퍼블리싱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모든 판매채널에서 들어오는 예약을 실시간으로 관리 할 수 있다.
◇비스트플래닛(BEAST PLANET)=그룹 운동과 LIVE EDM을 결합, 클럽과 같은 환경에서 능동적인 운동습관을 만들 수 있는 피트니스 공간을 제공한다.
◇인포크(InPock)=인플루언서들의 제품을 한 곳에 모은 오픈 마켓 솔루션이다.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제품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썰틴스 플로어(THIRTEENTH FLOOR)=네이버, CJ, 넥슨 출신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VR 콘텐츠 제작 기업이다.
◇심플키친=음식점 창업자들에게 주방 공간과 시설을 제공해주고 다양한 비용들을 공유하게 함으로써 비용은 낮추고 매출은 극대화 할 수 있는 공유 주방 플랫폼이다. 메뉴 개발과 창업 컨설팅 등을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극대화 시킨다.
◇글로벌 브릿지(GLOBAL BRIDGE)=보안 알고리즘과 무선 데이터 송수신 장치의 핵심 기술 및 특허를 가지고 있다. 향후 생활 안전 및 재난 감시 분야, 무인로봇, 국방, 조선 분야, 한국전력 무선 원격검침 사업(AMI) 등 다양한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