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블, 미아방지용 스마트 밴드 와디즈서 첫 선

웨어러블 솔루션 스타트업 리니어블이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미아방지용 스마트 밴드 ‘리니어블 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리니어블 원은 저전력광역대망인 LPWAN망의 한 종류인 LoRaWAN™망을 기반으로 한 미아방지용 손목형 웨어러블이다. 웨어러블을 착용한 아이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지역이탈 감지, 심박수 측정 등의 기능을 갖추어 자녀가 있는 부모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다.

리니어블 원은 LPWAN 이라는 새로운 규격의 통신망을 사용해 기존 3G 및 LTE 제품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다. 제품의 가격은 캠페인을 통해 구매 시 1년치 통신비를 포함하고도, 기존 LTE 대비 최대 1/10 수준이며, 1년 뒤에도 350원 가량의 월 사용료만 부과 된다.

리니어블 문석민 대표는 “리니어블 원은 기존에 제작했던 리니어블 스마트 밴드의 후속작으로 모든 부분에서 기능을 보완하고 실제 미아방지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았다” 며 “미아방지 제품에 필요성을 느낀 부모나 현재 시중에 출시된 제품 성능에 만족하지 못한 모두를 위한 최적의 웨어러블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와디즈를 통해 선 주문되는 리니어블 원은 선착순 300개에 한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인 3만6천 원에 판매하며  캠페인 기간내 구매한 사용자들에게는 1년치 통신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리니어블 원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은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