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 [10월 23일 화] 2018 NPO 파트너 페어=민간 비영리 단체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과 생태계 구축을 위한 NPO 파트너 페어가 10월 23∼24일 이틀간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변화를 만드는 만남, 연결의 가능성을 증명하는 곳’이라는 표어로 개최하는 이번 페어는 기업, 전문가, 기업사회공헌/사회책임활동, 기부/투자기관, 공공기관/중간지원조직 등 공익활동을 함께할 파트너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자리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NPO 설립부터 회계, 노무, 인사, 법률 등 NPO 운영에 필수적인 분야의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전문가 분야, NPO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컨설팅, 디자인, 모금, 홍보마케팅, IT, 식음료 분야, NPO를 지원하는 공공기관/중간지원조직, 기업사회공헌/사회책임활동, 기부/투자기관, 새로운 공익활동 모델인 비영리 스타트업 등 11개 분야 파트너 부스가 마련된다.
23일에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브릿지콘서트가 오전 10시반, 오후3시에 각각 진행된다. 브릿지콘서트1은 NPOX임팩트투자로 크레비스파트너스, 팬임팩트코리아, 미스크가 함께 하며 코스리 대표 고대권이 진행한다. 브릿지콘서트2는 NPOX협력이라는 주제로 네이버 해피빈, 러쉬, CJ대한통운이 김난희 스위치온 대표와 이야기할 예정이다. 24일에는 각각 10시, 14시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연구소와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의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양일간 진행되는 워크숍은 실무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NPO 운영 및 법률, 모금, 홍보, IT 등 다양한 주제로 15개 강의가 지하1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0월 23일 화] SVCA 동북아라운드 데모데이=동북아시아 대표 사회혁신기업이 함께하는 제13회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 SVCA(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 동북아시아라운드가 10월 23일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소셜벤처 경진대회 지역라운드로 대만, 일본, 한국, 홍콩 등이 참가하는 동북아시아 지역 대표 사회혁신기업 경진대회로 하나금융그룹이 공식 후원했다. 대회는 스타트업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스타트업 부문 중 2개팀은 UC버클리경영대학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소셜벤처 경진대회 결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피칭 기업은 학생독립만세, 나누다키친, LS Technologies, AirOrder, onASIA, 오감, 페오펫, 소소, 마음현상소 등이 참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25일 목] 10월 북브릿지 : 비즈니스 북클럽/독서 모임=북브릿지가 10월 25일 목요일 19시 로아인벤션랩에서 개최된다. 북브릿지는 북리더의 책 나눔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네트워킹형 북 클럽. 스타트업,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비즈니스 분야 서적에 관심을 가지고, 실무에 적용하고 다음 스텝을 준비해 성장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다. 10월 북브릿지 모임에선 북리더 최유리 더 인벤션랩 PD가 독점 기업이 돈 버는 방법-미국 편: 록펠러부터 아마존까지를 준비해 유명 IT 기업이 어떻게 소비자 지갑을 여는지,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기 위해 어떤 시장 경쟁 전략을 취했는지 함께 살펴 볼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26일 금] 2018함께서울 정책박람회=서울시의 대표적인 시민정책참여축제 2018함께서울 정책박람회가 10월 26∼27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정책 박람회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상상하고 제안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서울정책토크와 정책포럼, 시민공론장, 라이브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 정책토크는 26일 금요일 도현명 임팩트수퀘어 대표의 소셜벤처가 꿈꾸며 성장하는 서울 만들기, 신대철 바른음원협동조합 이사장의 문화예술인이 마음껏 활동하는 서울 만들기, 27일에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시민들이 주인이 되는 민주주의 서울 만들기, 태용 스타트업 크리에이터의 스타트업과 혁신을 만들어가는 서울 만들기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정책포럼에서는 ‘청년들의 시도와 실험에 투자하는 사회, 문화, 경제적 토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데이터로 민·관 협력하기-시민의 생활을 혁신할 데이터 민관협력 플랫폼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음식, 어떻게 먹고 어떻게 버릴까?’, ‘출산 후 고용 안정을 위한 정책대안 모색-성평등 노동 관점에서’, ‘청소년, 동료시민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참여를 위한 제안’의 각각을 주제로 이틀간 진행한다.
서울시장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이 함께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서울시 정책 먹방, 실시간 댓글 소통, 댄스 대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26일 금] 2018 청춘발산 페스티벌=지속가능한 지역재생 플랫폼 광주광역시 서구 ‘청춘발산마을’이 마을 페스티벌을 10월 26∼27일까지 개최한다. 청춘발산마을은 2015년도부터 2018년 현재까지 4년차 진행 중인 민관협력 도시재생사업으로, 사업 초기에는 공폐가를 리모델링해 거점공간을 조성하고 마을에서 찾은 색과 패턴으로 컬러아트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춘발산마을을 주제로 한 책 발간기념 북콘서트&마을사진전과 분야별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생한 마을재생 스토리, 동네방네 마을학교를 진행한다. 동네방네 마을학교 첫 번째 세션에서는 문화를 통해 만들어가는 도시와 마을를 주제로 이채관 서울와우북페스티발 조직위원장, 이한호 쥬스컴퍼니 대표), 두 번째 세션에서는 도시와 마을에 대한 새로운 방향 제시를 주제로 김병수 청년몰 총감독, 강승진 前 원주문화재단 정책기획실장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29일 월] 2018 국제 PAV 컨퍼런스=경남테크노파크의 PAV(Personal Air Vehicle)컨퍼런스가 10월 29일 경상남도 진주 경상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미래 개인용 운송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PAV에 대한 국제협력, 기술, 교통제도 분야의 산업과 학술이 어우러진 자리다. 행사는 국제 PAV드론 기술 경연대회 시상을 시작으로 항공안전기술원 김연명 원장이 PAV 산업 현황 및 전망. PAL_V 개발현황, UTM연구와 PAV교통관리, 미래교통체계 등을 이야기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