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2기 혁신 창업기업들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혁신 창업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무상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IBK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IBK기업은행은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9일 IBK창공(創工) 마포를 개소하였고 단기 집중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현재 IBK창공 구로센터를 씨엔티테크와 운영하며 2개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
2기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및 인공지능 면접, 2차 심화 대면평가를 거쳐 총 20여개의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팀 선발은 기업의 혁신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질 예정이다.
선발 기업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초기투자와 더불어 저금리의 운전·시설자금 대출 등이 지원된다. 우수팀으로 선정될 기업에는 최대 5억 원의 후속 투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마포 2기에 최종 선발되는 기업들은 국내·외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는 물론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과 연계한 1대1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IBK창공 마포 2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