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솔루션이 스프링캠프와 연세대학교기술지주회사로부터 5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태그솔루션은 투명 디스플레이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건축물 투명 유리가 늘어나는 만큼 투명 LED 디스플레이 시장 역시 확장될 것으로 보고 건축물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옥외광고, 디지털 사이니지 등을 대상으로 한 투명 LED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태그솔루션이 개발한 투명 디스플레이는 1mm에 불과한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덕에 건축물 유리에 손쉽게 부착하거나 거치할 수 있다. 회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 전극을 활용해 LED를 제어, 투명도가 높다. 회사 측은 현재 양산을 위한 제조라인 세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국내와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투명 패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환 태그솔루션 대표는 “기존 투명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투명도와 밝기, 무게 등 여러 이슈 탓에 건축물 적용이 쉽지 않았다”면서 “이에 비해 자사 제품은 투명도가 높고 가벼워 설치가 쉽고 비즈니스 모델 역시 설치 형태 뿐 아니라 재사용이 가능한 패널의 장점을 활용해 무대나 행사 등 임대 형태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솔루션 측은 제품 공정 불량률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생산 수율을 높일 계획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