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어울림캠프 “학생 아이디어·SW기술 하나로”

2018 DSM어울림캠프가 지난 12월 5∼7일까지 2박3일간 대전 청소년수련마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가 주최하고 블루커뮤니케이션이 운영을 맡은 것으로 창의적 사고와 협력적 문제 해결능력, 컴퓨팅적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한 소프트웨어 교육 캠프다.

이번 캠프는 로봇 제어와 자율주행 자동차, 피지컬컴퓨팅 메이커 등 6가지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 중 로봇 제어와 자율주행 자동차, 피지컬컴퓨팅 메이커 프로젝트는 블루커뮤니케이션의 교육 전문 브랜드 어썸아이티(AsomeIT)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를 이용했다. 로봇 제어는 이족보행로봇인 어썸봇(AsomeBot)을 직접 조립하고 프로그래밍을 해 미로를 빠르고 정확하게 통과하는 미션을, 자율주행은 어썸카(AsomeCar)를 직접 만들고 소프트웨어와 외관을 최적화, 가상 주행 코스를 완주하는 미션을 진행했다. 피지컬컴퓨팅에선 어썸키트(AsomeKit)로 다양한 센서와 파이썬 코드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그 밖에도 사물인터넷 실생활 창작 프로젝트에선 실생활 적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직접 만들어 보고 메카트로닉스 국방 프로젝트에선 군사용 장비를 제작, 원격 제어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전시 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직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하는 투표도 실시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안희명 교장은 “학생의 프로젝트 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여 스스로 선택한 프로젝트를 그룹별로 진행하고 활발한 토론을 거쳐 협업하면서 문제 해결력과 창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