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명소와 올해 트렌드를 이끈 화제의 해시태그들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와 위치 추가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기능이다.
올해 인스타그래머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도시는 서울, 부산, 대구, 제주, 광주 순이었으며 서울은 이태원,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이,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과 다대포 해수욕장 등이 탑 10에 순위를 올렸다. 사용자들이 가장 사진을 많이 올린 국내 명소 1위는 인천공항이 차지했으며 이어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올림픽주경기장, 롯데월드타워, 경복궁 등이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해시태그는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인 패션, 음식, 여행, 육아, 애완동물, 케이팝(K-POP) 등 총 6개 분야에서 각각 다섯 개씩 선정됐다. 패션 카테고리에는 오늘의 패션을 뜻하는 오오디티(ootd)와 데일리룩 등이 포함됐다. 또 가족여행, 여행에미치다, 먹스타그램, 먹방 등 여행과 음식에 관련된 해시태그와 멍스타그램, 반려견,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육아맘, 딸스타그램 등 육아 및 반려동물 관련 해시태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케이팝 카테고리가 급상승했다. 방탄소년단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시상식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Best Boy Band)와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상을 받으면서 iheartawards, bestfanarmy, bestboyband 해시태그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