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내년엔 전국구”

지난 12월 2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17차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가 연사로 나서고 케이투와이랩, 재미있는연구소, 마인드엘리베이션, 핫한, 수진주얼리 등 대구 스타트업 5곳이 IR을 진행했다. 또 엔젤나이트 행사를 곁들여 대구 내 엔젤클럽이 함께 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모두 7차례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39개사의 IR을 진행하고 650여 명이 참여하는 대구 지역 내 대표 스타트업 IR포럼으로 자리매김을 했다는 설명이다. 3년차를 맞은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의 누적 스타트업 참여사는 95개이며 매회 100여 명이 참석해왔다.

센터 측은 올해 포럼에는 지역 엔젤클럽와 액셀러레이터, 민간투자자 등이 참여해 민간 투자 6억 원과 매칭 투자 4억 원, 후속 투자 4억 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리더스포럼은 리서스매칭펀드를 통해 최대 1억 원까지 민간 투자금에 매칭 투자하고 있다. 또 엔젤투자매칭펀드를 통한 후속투자 유치를 통해 엔젤투자자와 스타트업 모두 윈윈할 투자 전략을 세워 지원 중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내년에도 포럼을 확대한다. 2월 27일 18차를 시작으로 지역 내외 네트워크 확대와 연계를 이어가겠다는 것. 연규황 센터장은 “내년은 전국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모이는 포럼이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전국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행보를 함께 해달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