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랩코리아 “2기 입주 스타트업 찾습니다”

페이스북과 아산나남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Namsan Lab Korea from Facebook)가 2월 7일까지 제2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3월부터 입주할 제2기 입주 기업은 초기 단계나 설립 3년 이하를 대상으로 하며 최소 3인 이상, 최대 6인 팀까지 지원할 수 있다. 사행이나 유흥업종을 빼면 자격 제한은 없으며 첨단 기술 기반, 여성 창업자, 글로벌 진출 목표 등은 우대한다.

최종 선발되면 3∼6월까지 6개월간 독립 사무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라운지와 회의실 등 부대 시설도 쓸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페이스북 기술 지원 프로그램인 에프비스타트(FbStart) 일원이 될 기회, 이후 1년간 개발자를 위한 서비스와 도구도 무료 제공한다. 또 전 세계 페이스북 엔지니어로부터 조언을 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멘토링, 국내외 개발자 네트워킹 세션 외에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180이 제공하는 입주 혜택 30여 건도 동등하게 주어진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페이스북의 혁신 기술과 네트워크, 아산나눔재단의 창업 지원 커리큘럼이 두루 효과를 발휘해 남산 랩 스타트업이 끝없는 도전을 펼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버지니아 양 페이스북 아태지역 개발자 파트너십 및 프로그램 담당이사 역시 “남산 랩이 한국 스타트업과 페이스북, 아산나눔재단이 함께 만나 성장하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주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