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계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신임 교수로 웹툰 작가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용된 신임 교수는 이순기 교수와 조혜림 교수. 디지털아트 계열 내 웹툰만화 과정을 담당하게 된다.
이순기 교수는 카카오페이지 등 웹툰 플랫폼을 통해 뷰티의 정석, 고3여교생, 그루잠 등을, 해외에서도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북미 타파스(TAPAS)에서 We-On, 설계 등을 연재한 바 있다. 또 영화와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조혜림 교수는 봄툰에서 모래의 뼈, 네이트 웹툰에서 묘한 당신으 연재했고 최근에는 저스툰에서 낯선 농담을 연재 중이다. 2013년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에선 케빈탱크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추계예대 평생교육원 디지털아트계열 내 웹툰만화전공은 디지털 기법과 웹툰 연출, 스토리텔링, 디지털 드로잉 등 웹툰 분야 수업으로 이뤄져 있다. 교수진도 디지털아트계열 내 애니메이션과 팬시아트, 게임그래픽, 모션그래픽 등 전문가로 실무 실습 교육을 운영한다. 또 웹툰 기획사 재담미디어와 공동 운영하는 일반 과정인 추계재담 웹툰 아카데미와 연계, 올해 2월 16일부터 추계예술대학교 창조관 내에서 웹툰 및 일러스트 전시, 인기 웹툰작가 초청 특강,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 등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아트계열 내 웹툰 과정은 1월 28∼2월 12일까지 신·편입생 정규후기 3차 전형 입시 원서접수 중이다.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실기와 면접을 통해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추계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