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9년 첫 대구스타트업리서스포럼을 개최한다.
2월 27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구 출신 투자자인 이인 교수(사진 위)가 특별 연사로 나서 해외 투자 동향을 소개할 예정. 이 교수는 싱가포르국립대 경영학과 교수이자 실리콘밸리 스탠포드대학 내 리서치파크에서 인큐베이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교수는 이 날 특강을 통해 ‘Venture, Silicon Valley Way(with case study)’를 주제로 미국과 싱가포르,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환경과 성장 방안은 물론 지역 소재 창업 기업에게 경험담을 들려줄 계획이다.
또 이 자리에선 유체 구동 펌프와 압축기를 제조하는 에프원, 택시 쉐어링 플랫폼을 개발하는 타니, 스마트 전동 웨건과 유모차를 개발하는 세이프웨이, 재생자재로 경량 콘크리트 패널과 블록을 생산하는 엠알산업, 실시간 인력 중개 플랫폼 애니맨을 서비스 중인 에이에스엔 등 유망 스타트업 5개사가 IR피칭도 한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해외 투자 동향 정보를 지역 스타트업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를 기회 삼아 많은 스타트업, 투자자가 모여 실리콘밸리를 꿈꾸는 대구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