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큐레이션 서비스 슥삭이 3월 초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슥삭은 대학생이 대외 활동 정보를 찾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로 대학생 벤처팀이 직접 기획 제작한 것이다. 큐레이션과 스와이프, 캘린더 3가지 핵심 기능을 통해 개인 관심 분야와 사용 행태에 맞춰 공모전 같은 대외 활동 정보를 추천해주고 스와이핑으로 원하는 정보만 저장할 수 있다. 또 일정을 캘린더에 자동 정리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신우 슥삭 대표는 “평소 주위 학우가 느끼는 어려움에 안타까움을 느껴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면서 “매년 쏟아지는 2만 개 이상 공모전과 인턴십 등 대외활동 정보 중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찾기 위해 대학생은 하루 평균 30분 이상을 이용하는 만큼 심해지는 취업난으로 인한 스펙 과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업 입장에서도 효율적으로 타깃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슥삭은 지난해 12월 스마일게이트 오렌지캠프 1기 선정, 성신여자대학교 투자 IR 3등, 연세대학교 청년 창업 지원 시스템 와이밸리 입주팀에 선발된 바 있다. 슥삭 앱은 3월 초 구글플레이를 통해 오픈 베타를 내놓고 3월 중순 앱스토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대학생활 캘린더 서비스인 슥삭이 베타버전 출시 6개월 만에 2.0 버전을 출시한다. 슥삭은 공모전이나 동아리, 인턴 채용 등 대학생 필수 정보를 1분 만에 캘린더에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관심사별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것만 스와이프해 캘린더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다. 슥삭 측에 따르면 베타기간 중 학생 1,000명 이상에게 1,000개 정보를 제공했고…

대학생에게 대외 활동을 추천해주는 앱 슥삭이 교내 동아리와 연합 동아리 후기를 보는 기능을 새로 추가하고 대외활동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후기 탭에 동아리 후기를 남기고 이를 비교해가며 동아리를 지원할 수도 있게 됐다. 또 학교와 학과, 관심 분야나 직무 등을 선택해 대외활동, 공모전, 봉사단, 인턴십 등 공고를 추천…

Z 세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플랫폼 슥삭을 운영하는 (주)이십사점오가 아이씨에프 제일호(대표 홍상민)로부터 1.5 억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주)이십사점오는 지난해 8 월 대학생 중심 맞춤형 정보 플랫폼 ‘슥삭’을 선보인 IT 스타트업이다. 인턴/채용, 교육/강연, 공모전, 대외활동과 같은 대학생 필수 정보부터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과 관련된 스펙, 취업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관심분야 및…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