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가 4월 17∼18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AWS 서밋 서울 2019(AWS Summit Seoul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AWS 클라우드 솔루션을 체험하는 실습 세션, 고객사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한다.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산업, 기술별 110여 개 강연을 준비할 예정. AWS 측은 올해 1만여 명이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17일 아드리안 콕크로프트 AWS 클라우드 아키텍처 전략 담당 부사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9개 트랙 54개 강연을 진행한다. 18일에는 AWS 서비스 특화 세부 강연을 7개 트랙 56개 강연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아마존 이노베이션 데이(Amazon Innovation Day)를 통해 아마존 사업 분야별로 활약 중인 한국인 임원이 참석해 기업 문화와 알렉사 서비스 성공 비결, 미래 음성 서비스와 시장 전망 등을 다룬다.
행사 기간 중에는 70여 개 파트너 부스를 통해 마이리얼트립과 마켓컬리, 버드뷰, 어반베이스, 레이니스트, 백패커 등 스타트업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한 AWS 스마트 홈 투어 같은 체험존, 자율 경주용 차량을 이용한 AWS 딥레이서 리그도 마련한다. 행사에는 기업 임원이나 사업 개발 담당자, 스타트업 임원이나 IT 관리자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