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가 AR 기반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에서 더 정확하게 의상 피팅과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치수에 맞는 의상별 사이즈를 추천 받고 사이즈별 핏 차이를 시각적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신체 주요 치수 측정을 통해 3D 아바타를 만든 다음 체형에 맞는 의상 사이즈를 XS에서 3XL까지 추천한다. 사이즈를 고르면 3D 의상을 자동 생성해 사실적인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는 것.
그 뿐 아니라 의상 여러 겹을 동시에 피팅 시뮬레이션할 수 잇고 옷을 입은 상태에서 신체에 가해지는 의상 압력을 신체 부위별로 확인할 수 있다. 풀3D 시뮬레이션으로 360도 회전도 가능해 의상 앞뒤나 양 옆 핏이나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 최광진 대표는 “새로운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여러 사이즈를 피팅해보고 사이브별 핏을 자세하게 비교,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잇어 실제 의상을 구입할 때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에프엑스기어 측은 앞으로 이 기능을 탑재한 에프엑스미러 설치 매장을 확대하는 한편 브랜드나 품목별 의상 사이즈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할 계획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