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엠이 미디어 커머스 기업 위드공감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드엠은 이번 인수로 다음 성장 동력이 될 커머스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드엠은 위드공감 인수 직전 자회사를 통해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를 공개하며 커머스 사업 확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양사는 오드엠의 축적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단기간에 빠른 실적을 달성한 위드공감의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결합해 커머스 사업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드공감은 애드픽 인플루언서 마케터 출신인 손유종 대표가 설립한 마케팅 기업이다. 국내 1,500만 이상, 동남아 5백만 팔로워 이상을 보유한 SNS 채널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에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 커먼스’를 선보이며 처음 미디어 커머스 사업에 진출한 이후 비코몰, 뽀시래기, 역대급픽과 같은 자체 쇼핑몰도 차례로 오픈했다. 올리브영, 아트박스, 삐에로 쇼핑, 버터샵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 판로도 개척하며 출시 1년 만에 가파른 성장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위드공감의 마케팅 노하우 및 콘텐츠 기획, 제작 능력과 오드엠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노하우를 합치면 커머스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더 적극적으로 사업기회를 찾고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