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가 보육한 스타트업 4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하고 빅뱅엔젤스가 보육한 스타트업 12팀이 4일 공덕 창업허브에서 유커넥 시리즈 네스트 5기 데모데이를 가졌다. 지난 4월 선발돼 빅뱅엔젤스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팀 중 눈이가는 팀 4곳을 소개한다.

픽셀로는 노안을 위한 디스플레이 화면 보정 솔루션을 개발한다. 삼성전자 스핀오프 기업인 픽셀로는 자체 개발한 화면 처리 앱과 기능성 필름을 결합해 노안이어도 안경 없이 선명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다초점 안경을 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준 것. 렌즈 필름을 통해 노안의 문제점인 망막 뒤에 맺히는 초점을 망막에 제대로 맞춰주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와 스마트폰 화면 사이 거리를 측정한 후 적절한 크기의 시력 측정 화면을 띄워준다. 현재 픽셀로 노안 솔루션은 임상실험을 진행 중이며 향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 자동차 백미러 등에 활용 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퍼블릭에이아이는 실무형 AI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한다. 기존 엔지니어 양성 교육 기관이 이론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한계점을 파악, 취준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무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교육 플랫폼. 실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AI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비전, 영상, 자연어처리 교육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개발 분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교육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퍼블릭에이아이는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엑시더스는 차량관리 업체의 소통을 돕는 ERP 서비스 램프를 제공한다. 엑시더스 대표적 고객은 아파트 정기 세차 서비스 업체. 정기 세차 서비스 관리는 지금까지도 수기로 기록되고 있어 미수금이 발생하기도 하며 근무시간이 일정하지 않다는 점 때문에 관리자가 직원을 관리하기도 어렵다. 엑시더스는 차량 관리 업체의 실시간 소통과 업무상황 공유를 위한 그룹웨어형 ERP를 제공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한다. 고객 임금 내역 자동처리, 직원 스캐줄, 고객정보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엑시더스는 올해 8월 베타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차량 관련 쇼핑몰을 운영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유펜솔루션은 웹 기반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서비스한다. 유펜솔루션의 강점 중 하나는 서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정보를 찾는다는 점이다. 개발자 도움 없이 간단한 자동화 설정만으로도 크롤러를 만들 수 있게 도우며 인공지능 웹롤링 봇 스파이더킴을 통해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로고몬도, 다이어, 드로미, 마스터비디, 비긴어스, 심플로지스, 진주소프트 등도 참여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