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하 저축은행)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웰컴, 굿! 스타트업’ 2기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저축은행측이 주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이 공동 운영하며 선발 대상은 핵심 기술,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역량을 가졌거나 O2O, 온디벤드 분야에서 금융서비스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1기를 통해 저축은행은 얌테이블, 카수리, 와이디어, 태거스를 비롯 14개 스타트업을 지원한 바 있으며 상반기에는 상시 모집 프로그램을 통해 온디멘드 영역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어 이번 2기에도 온디멘드와 테크 영역 스타트업을 선발, 5,000만~1억 원까지 시드 투자를 진행하고 저축은행과의 업무 제휴, 장기적 비즈니스 추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서는 로아인벤션랩이 별도 운영하는 투자조합을 통한 공동 투자도 검토한다는 설명.
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디지털뱅크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중장기적 협력 관계로 발전할 스타트업을 찾고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서류 접수는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며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웰컴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