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이 9월 6일까지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만들기-문화예술 프로젝트 일자리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할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행복한 중소기업을 만들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발굴 지원해 좋은 일터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 중소기업과 청년예술인 등이 서로 협력해 중소기업에는 행복한 일터를, 예술인에게는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분야는 중소기업 현장 비즈니스를 문화 예술 역량과 접목해 추진하는 기업과 예술인 매칭 사업, 문화 예술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한 스타트업 취업 연결, 중소기업 문화예술 비즈니스 관련 사업 등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또 기업이나 단체 등 기관 뿐 아니라 사업자등록이 없는 청년예술가에게도 사업 참여 자격을 부여해 지원 범위를 넓혔다.
사업자 선정과 지원 규모는 제안 내용, 지원 희망 금액 등을 감안해 결정되며 사업기간은 2020년 3월까지 6개월 내외다.
장영승 서울산업진흥원 대표는 “중소기업 채용 애로를 해소하고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예술인의 재능을 접목한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청년예술인을 비롯한 기업과 기관 등 다양하고 창의적 제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희망 기관이나 개인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