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비즈가 유튜브 빅데이터 순위 분석 서비스 소셜러스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2년 간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진행됐다. 국내 주요 유튜버 성장 데이터와 성장률을 매일 확인할 수 있는 소셜러스 투데이, 주간 인기영상 Top10 등 데이터 기반 정보를 확대했다.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연결하는 애드 파인더, 개인·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채널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프리미엄 멤버십 등도 추가됐다. 개편을 통해 선보인 개인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터 차등 보상시스템도 크리에이터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필로비즈 측 설명이다.
필로비즈는 영문판 소셜러스를 통해 한국 뿐 아니라 베트남, 태국, 일본, 러시아, 인도,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 안착에도 나설 에정이다.
양효욱 필로비즈 대표는 “지난 2년 간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시스템 안정화에 집중했다면 개편을 통해 개인크리에이터·MCN·광고주 모두에게 사랑받는 플랫폼이자 국내 유튜브 시장의 기준이 되고자 한다”며 “크리에이터와 광고주를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결하는 소셜러스 애드파인더 또한 중소 크리에이터·광고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