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지난 4일 성동구에 위치한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기본과정 1~2기 졸업생과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 토크콘서트와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부터 구독자 수 1,000명 내외 채널을 운영하는 영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본과정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전후 각 참가자의 채널 구독자 수가 253% 이상 증가, 전문 강의진 밀착 커리큘럼에 관해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는 소개다.
이날 진행된 네트워킹 및 토크콘서트에는 ‘진용진’, ‘에드머’, ‘효기심’을 비롯한 유명 크리에이터와 기본과정 졸업생 80여 명이 참석, 크리에이터별 강연에 이어 선후배 크리에이터 간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졸업생은 직접 만나보고 싶다고 투표한 크리에이터와 채널 운영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나눴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한편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기본과정에 이어 오는 20일까지 컨설팅 과정 교육생도 모집한다. 이를 통해 구독자 수 1만~10만 명 이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수익화에 관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문가 분석을 거쳐 비즈니스 수익 모델 확립, 플랫폼별 수익 알고리즘 분석을 다룰 계획이며 영상 제작과 시연회,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도 진행된다. 우수 교육생은 총 1,000만 원 상금과 MCN 전문 기업이자 협력사인 트레져헌터와의 계약 또는 취업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