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커리어 SNS 애드캠퍼스를 운영하는 텐덤이 청년층을 위한 커리어 동영상 강의 플랫폼 하루 10분 온라인 클래스 베어유를 공식 론칭했다. 베어유는 사용자의 학과와 커리어 관심도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한다.
애드캠퍼스는 사회초년생, 대학생들이 직접 경험한 대학교·학과에 대한 리뷰를 직접 작성 및 공유하는 대학커리어 SNS 앱이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약 80만, 연간 1억 페이지뷰(PV)를 기록하고 있다.
베어유는 공식 론칭 전 지난 8월 중순 시범 서비스를 오픈해 PPT, 일러스트, 스마트스토어 등 총 4가지의 실용적인 클래스를 열었다. 2개월간 매출액은 1억 원, 수강생 2,000여명이 등록했다.
유원일 텐덤 대표는 “대학교에서는 학문을 위주로 배우는 탓에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커리어를 쌓기가 어렵다”며 “청년층이 취업 전후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기본적인 업무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베어유’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베어유는 비주얼 동영상 출판 플랫폼을 목표로 1년 내 100개 이상의 클래스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에는 주식, 중국어, 출판사 창업, 언론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