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가 디엣지(The Edge) 9기 입주 팀을 모집한다. 디엣지는 지역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신청서 접수는 11월 29일까지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9개 이내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 기간은 내년 1월부터 약 6개월간이다. 센터 주최 경진대회 및 해커톤 수상자, 창업 관련 교육 수료자,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기업은 서류 심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9기 입주팀에게는 상주 사무공간 지원과 함께 맞춤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별 성장 속도에 맞춰 사업모델진단, 멘토 프로그램 등이 이루어진다. 입주팀 수요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1:1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는 게 센터 측 설명이다.
벤처캐피탈 대상으로 배포되는 기업투자정보 리포트 제작을 통해 투자자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도외 기업이 입주 팀에 선정될 경우 입주 후 한 달간 팀당 최대 5인까지 숙박이 지원되며 우수기업에 한해 정해진 입주 기간 이후 1년 이내의 후속 업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1억 원 이내 시드머니 투자 유치 기회도 얻게 된다. 과일나무공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당신의과수원은 지난해 시드머니 투자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시드머니투자 유치 이후에는 엔젤투자매칭펀드를 통해 후속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선정된 기업은 입주 기간 동안 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 이전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본사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모집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 확인 및 입주 문의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팀으로 하면 된다.
전정환 센터장은 “다년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한층 확대했다”며 “도내·외를 막론하고 창업 후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원하는 많은 스타트업이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6일 8기 입주팀이 6개월간 수립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는 데모데이가 열릴 예정이다. 심사역, 투자자를 초청하여 8기 입주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센터 입주기업이 궁금하다면 누구나 자유로운 참관이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