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기반 설문조사 ‘포켓서베이’ 5억 원 투자 유치

모바일 메신저 기반 설문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를 운영하는 얼리슬로스가 5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넥스트드림엔젤, 신용보증기금, 모카벤처스, 원 자산운용, 넥스트트랜스가 참여했다.

포켓서베이는 카카오톡 메신저에 챗봇을 연동해 설문을 진행하는 모바일 설문조사 서비스다. 카카오 알림톡, 문자, 메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설문을 제작, 배포한다, 응답이 완료된 설문을 인공지능을 통해 자동 분석해 설문종료 1시간 이내에 결과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투자를 주도한 태성환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회장은 “설문조사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왔으나 서비스 이용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응답률과 직결되는 설문조사 방법은 오랜 시간동안 개선되지 않아 왔다”면서 “포켓서베이는 설문 수신자가 거부감 없이 응답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높은 응답률을 확보하고 설문 종료 후 자동으로 결과를 분석, 제공하는 등 설문조사 시장에서 발생하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재원 얼리슬로스 대표는“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마중물로 활용될 것”이라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포켓서베이를 페이스북, 라인과 같은 글로벌 메신저에 탑재함으로써 아직 혁신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해외 설문조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