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앤컴퍼니가 경력직 인재검색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유료 상품으로 정식 출시했다. 리멤버 커리어는 지난 7월 오픈 베타를 시작해 4개월 간 사용자의 의견을 수용,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인재를 직접 찾고 채용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직무, 업종, 직급 등의 필터를 활용해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구직자의 프로필은 승인된 리쿠르터에게만 공개된다.
리멤버 커리어에는 4개월 만에 50만 명의 인재가 프로필을 등록했다. 다른 채용 포털에서는 찾기 힘든 잠재적 구직자 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평소 명함관리 용으로 리멤버를 사용하다가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 아울러 리쿠르터가 제안을 보내면 24시간 이내 해당 메시지를 열람하는 비율이 80%, 응답하는 비율은 50%로 리쿠르터 입장에서는 자신의 제안에 대한 반응을 빨리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 같은 강점으로 현재 5,000명이 넘는 리쿠르터가 리멤버 커리어를 이용하고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기업의 채용 패러다임이 공채 중심에서 직접 적합한 인재를 찾아나서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며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직장인에게는 더 좋은 커리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대표 HR 플랫폼으로 리멤버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멤버는 서비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유료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이용권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채용 제안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 12월31일까지 이용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같은 이용권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