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푸드 메이커 특별 설명회 개최

라이프스타일 투자 플랫폼 와디즈가 요식업 창업자 및 예비 상업자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3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

음식 분야는 올해 진행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서 패션·잡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해당 카테고리 경우 프로젝트 진행 건수는 전년대비 113% 증가한 걸로 나타났다. 펀딩 금액 역시 87% 증가했다.

이번 설명회는 가정간편식, 푸드테크, 우리 동네 맛집 등 음식과 관련된 모든 예비 메이커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유통 판로를 넓히고자 하는 창업자들을 위해 푸드 분야의 크라우드펀딩 절차 및 기대 효과 등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 푸드 메이커도 특강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보리굴비, 닭갈비 등을 선보여 약 5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 실버스푼 김태진 대표, 이코니크 전무원 대표, 오오야 이미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와디즈 펀딩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성공적 펀딩을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 SNS홍보, 와디즈 내 마케팅 채널 홍보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된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밀레니얼·Z세대 등 새로운 소비층을 중심으로 푸드 분야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푸드 분야 메이커들이 크라우드펀딩의 장점과 노하우를 체득하여 오는 12월 와디즈가 준비한 다양한 지원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방에 있어 참석이 어려운 메이커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를 동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메이커는 와디즈 스쿨 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