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전문 플랫폼 유커넥을 운영하는 ㈜그럼에도가 영상 조회수 당 광고비용을 산정하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성과형 서비스는 유튜브 콘텐츠의 누계된 조회수에 근거해 광고비를 산정하는 상품이다. 협업하는 인플루언서의 구독자 규모에 따른 조회수 상한선이 설정돼 있어 합리적인 수준에서 광고비가 산정될 수 있도록 했다. 성과형 서비스는 브랜드와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협업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시 인지도, 구독자 수 등에 비례해 비용이 책정되던 방식과 차별된다.
성과형 광고 상품은 기업 입장에서는 정량화된 기준을 근거로 합리적 예산 집행이 가능하고 인플루언서는 파급력 높은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구독자 규모 제약 없이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성과형 상품 출시를 통해 유커넥은 일반적인 인플루언서 협업 서비스인 기본형, 유튜브 검색 결과 노출에 최적화된 검색형과 함께 목적에 따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김대익 그럼에도 대표는 “성과형 광고 상품은 정량적 성과 측정이 어려운 유튜브 광고 시장에 데이터를 근거로 한 정산 기준을 확립하고자 선보인 솔루션”이라며 “향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명확한 성과를 근거로한 비용 정산 방식을 업계 표준으로 정착시키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이커머스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