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서울미래 혁신성장펀드 상반기 운용사 대상 온라인 출자 설명회를 13일 개최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동시에 벤처캐피탈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운용사는 13일 14:00시부터 16:00시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서울미래 혁신성장펀드’를 검색·접속하면 이번 출자와 관련한 사항을 1:1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공통적 질의사항들은 FAQ 형태의 게시물로 정리해 SBA 홈페이지 등에서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이태훈 SBA 창업본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가 절실한 상황인 만큼 운용사들과 온라인으로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며, “서울미래 혁신성장펀드의 안정적 결성을 위해 운용사들이 문의․상담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가 조성 중인 서울미래 혁신성장펀드는 글로벌 TOP5 창업도시 도약을 위한 통합 지원 체계의 일환으로, 2022년까지 1조 2천억 원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문화ㆍ콘텐츠, 창업지원, 재도전지원, 바이오 등 총 6개 조성 분야와 관련한 올해 상반기 운용사 모집 공고는 서울시 혹은 SB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