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전환 교육기관 코드스테이츠가 온라인코딩부트캠프(이하 ‘코딩부트캠프’) 취업연계 파트너사 130곳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표 파트너사는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 101, 아파트 정보 제공 플랫폼 호갱노노, AI 연인챗봇 개발사 마인드로직 등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코딩부트캠프 수료생이 원하는 커리어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회사를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부트캠프를 수료하면 130개의 회사 리스트를 포함해 주니어 개발자를 채용하는 회사 정보를 제공받는다. 이때 파트너십을 맺은 회사 중 관심 있는 기업이 있다면 지원 면접을 참여할 수 있다.
코딩부트캠프 파트너사는 6주마다 코드스테이츠 주니어 개발자들을 추천받는다. 코드스테이츠 수료 후 타 회사로 취업해 경력을 쌓고 있는 경력자에게 채용을 제안하거나 추천받을 수 도 있다. 또 수강생과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별도 비용 없이 시도해볼 수 있다. 최근에는 넥스트랩과 OKR 관리 시스템, 마인드로직과 API를 이용한 음성 기반 미니게임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박필재 코드스테이츠 프로덕트 매니저는 “좋은 인재를 찾는 기업들은 인재채용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적성에 맞는 회사를 찾는 수료생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쉽게 공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코드스테이츠 파트너사는 코드스테이츠 출신 수료생들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에 비전공자, 성별, 학력에 대한 편견 없이 채용을 진행하며, 실제 만족도가 매우 높아 파트너십을 문의하는 기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