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 기업 브랜디가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브랜디 코딩대회 코드네임B는 대회 입상자 및 입사자에게 총 3억 3천 3백만 원 규모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1차 대회는 8월 29일 오후 2시 치러지며, 1차 대회 통과자를 대상으로 9월 5일 오후 2시에는 2차 대회가 열린다. 대회는 IT 업계 종사자는 물론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코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올해 5월 업계 최초로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언한 브랜디는 대규모 온라인 코딩대회를 개최함으로써 IT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내 개발자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내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이번 코딩대회를 기획했다.
대회 상금은 1등 1000만원(1명), 2등 500만원(2명), 3등 100만원(3명), 입상 30만원(10명), 이하 순위 10만원(30명) 등이다. 총 46명에게 총 2천9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밖에 참가자 중 랜덤 추첨을 통해 브랜디 또는 하이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대회 시상식은 9월 초 진행 예정이다.
대회 최종 순위 100위 내 참가자 가운데 브랜디에 입사하는 총 10명에게는 사이닝 보너스 1천만원, 1천만원 상당의 스톡옵션, 추가 연봉 1천만원 등 한 사람 당 3천만 원씩, 총 3억 원 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브랜디가 입사자에게 지급하는 최소 금액으로 역량에 따라 각각 1억원까지 지급한다.
대회는 코딩 전문가가 출제한 다양한 유형의 객관식 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풀어내는 방식으로, 구름(goor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브랜디의 코딩대회를 진행하는 구름은 온라인 코딩 테스트 전문 업체로 지난 1일 열린 토스 코딩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윤석호 브랜디 랩스 CTO는 “IT업계에 브랜디를 알리는 동시에 곳곳에 숨어있는 실력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코딩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디는 개발자들을 위한 모임, 컨퍼런스, 세미나 등을 준비하여, 국내 개발인재들의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 참가 신청 기한은 8월 10일부터 8월 26일 까지며, 참가 희망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브랜디 코딩대회 ‘코드네임B’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