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올릴 글을 쓰다 밤이 깊었는데.. 지금 애플에서 아이패드2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올해 MWC에서 구글 허니콤을 탑재한 강력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쏟아져 나오면서.. 아이패드에 도전장을 던졌는데, 아이패드2 사양을 보니 안드로이드 진영에 먹구름이 잔뜩 낀 듯한 느낌입니다.
아이패드2를 살펴보기 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트위터부터 살펴볼까요? 트위터의 인기순위를 반영하는 트렌딩 토픽을 살펴보니 아이패드와 관련된 #ipad2, iMovie, GarageBand 등 3개가 진입해 있군요. 전 세계가 아이패드2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는 어떨까요? 우연히 네이버에 들어가보니 실시간 검색어 1위와 2위가 아이패드2와 애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9년 11월에 아이폰이 국내에 도입된 이후 가져온 혁명적인 변화임에 틀림없네요. 이 새벽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2를 검색하고 있다니 놀랍습니다.
일단 아이패드2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시죠. 애플이 만들면 참 예쁘긴 합니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듀얼코어 A5 프로세서 – 아이패드에 비해 그래픽이 9배나 빨라졌다고 합니다. 게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희소식입니다.
■ 전면/후면 카메라 장착 – 전면 카메라를 통해 페이스타임으로 영상통화 가능. 아이폰4와 맥북 등과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이러다 애플이 통신시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듯. 후면카메라는 HD동영상 촬영 가능.
■ 자이로스코프 채택 – 이 또한 게임 좋아하시는 분에게 희소식
■ 두께는 8.4mm로 아이패드1에 비해 33%가 얇아졌다고 함
■ 무게는 560g으로 아이패드1에 비해 훨씬 가벼워짐. 이 정도 무게도 지하철에서 서서 보기에는 여전히 부담스러운 무게. 역시 거실용 기기가 될 듯
■ 아이패드용 아이무비와 거라지밴드 출시(유료)
■ 가장 중요한 가격은 499달러부터 시작하는데 아이패드1과 동일. 이번에 쏟아져나올 안드로이드용 태블릿이 상대적으로 비싼데.. 아이패드2의 진정한 경쟁력은 가격에 있을 듯.
■ 미국은 3월11일 발매. 나머지 국가는 3월25일에 발매. 지원언어에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국내에는 언제 들어올까요? 와이파이 버전은 애플코리아가 직접 판매할 경우 3월25일에도 가능할 듯. 미국에서는 3G버전을 AT&T와 버라이즌이 동시 판매. 국내도 SKT와 KT가 동시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언제 나오려나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2에 기본 장착되어 나올 스마트커버라는 놈이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이 녀석 때문에 아이패드 커버 만드는 회사의 주식이 20%나 폭락했다는군요.
여러분은 아이패드2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글 : 버섯돌이
출처 : http://mushman.co.kr/269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