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신세계아이앤씨와 AI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남대문에 위치한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IT사업부 전무와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포티투마루의 인공지능 기반 언어처리 및 TA(Text Analytics) 기술을 활용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리테일 전 산업분야에 걸쳐 AI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의미적으로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 만을 도출해내는 딥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유통과 패션 분야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플랫폼 사업을 추구하는 유통업계 선도 IT 서비스 및 플랫폼 기업이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포티투마루의 선도적인 AI 기반 언어처리 및 TA(Text Analytics) 기술을 리테일 IT 사업분야에 접목하여 기업 내부적으로는 업무효율화를 높이고 외부적으로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서비스 고도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인공지능 QA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하나금융그룹 등 금융권으로부터 시리즈A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티투마루 시리즈 A 투자에는 리드투자사인 하나금융투자를 필두로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웹케시그룹, 하나은행, 하나카드 등 금융계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포티투마루의 투자 유치는 네이버 계열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VC)인 스프링캠프와 유럽 최대 엑셀러레이터인 테크스타스의 시드 투자 이후 처음이다. 포티투마루는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검색 엔진과 엔터프라이즈 TA(Text Analytics) 엔진을 탑재한…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2021년 AI 바우처,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2년 연속 참여한다고 밝혔다. AI 바우처는 경쟁력 있는 중소벤처기업(공급기업)에게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을 알리고 시장을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술 적용이 필요한 기업(수요기업)이 고가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한다는 취지에서 2020년에 도입되었으며, 올해는 200개 과제 선정을 목표로 560억원 규모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바우처를 이용하는 기업은 수요기업 선정은 공모 형태로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억원의 바우처가 제공되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자사제품이나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생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2021년에는 양질의 데이터를 보유한 중견기업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한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의미적으로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 만을 도출해내는 딥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계 독해(MRC)와 TA(Text Analytics) 기술을 바탕으로 시맨틱 KMS(기업용 지식검색시스템), DX(Digital Transformation) 및 인공지능 기반 챗봇 등의 분야에서 비즈니스 이슈와 원인을 파악하고 잠재적인 리스크 요소를 사전 감지하는 SaaS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BA(Business Analytic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2020년 하반기 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2개 수요기업에 ‘지식 질의응답(QA) 인공지능 솔루션’과 ‘법무 계약서 작성 및 검토 자동화 지원 솔루션’을 각각 제공했다. 지식 질의응답 인공지능 솔루션은 지식을 묻는 사용자의 질의에 대해 정답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이번 사업에서는 일상대화 중심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에 제공되어 서비스 범위를 지식 질의까지 확장하는데 기여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법무 계약서 작성 및 검토 자동화 지원 솔루션은 법률…

앤서링 AI(Answering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스마트 테크 코리아’에서 진행된 제 2회 대한민국 인공지능산업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우수 인공지능 기술 기업 선정 및 시상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의 활발한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준비된 시상으로, 국내 AI 기업 1,500여개…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