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는 기업용 고객상담 솔루션 전문기업 엠비아이솔루션과 AI 기반 고객 상담 챗봇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엠비아이솔루션의 고객 상담 솔루션 해피톡에 스켈터랩스의 AI 챗봇 빌더 AIQ.TALK Chatbot을 결합해, 비대면 업무처리용 상담 챗봇을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해피톡은 24시간 운영되는 챗봇과 실제 상담원 연결을 함께 적용하는 하이브리드 구조로, 고객의 사용 목적과 원하는 방식에 따라 시나리오 기반 챗봇, 카카오톡 전용 챗봇, AI 챗봇을 지원한다. 이중 복잡하고 비순차적인 대화 흐름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고객 상담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는 AI 기반 챗봇 구축을 위해 최신 자연어 이해(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NLU) 기술 기반의 AIQ.TALK Chatbot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스켈터랩스는 기계독해 솔루션 AIQ.TALK MRC를 챗봇에 결합시켜, 방대한 분량의 문서를 바탕으로 고객이 궁금한 내용을 응답해줄 수 있는 상담 서비스를 엠비아이솔루션과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