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가 ‘줌토피아 2020(Zoomtopia 2020)’에서 줌과 다른 인기 앱을 통합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Zapps(잽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용자는 이제 가상회의 전과 후, 가상회의 도중에도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드롭박스 Zapp을 열어 작업 중인 문서를 공유하거나 슬라이도 Zapp을 실행해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회의록 Zapp으로 회의 전에는 안건을 준비하고, 회의 중에는 메모를 남기며, 회의 후에는 내용 요약으로 참고할 수 있다.
이번 Zapps 런치에 참여한 파트너사는 35개 이상으로, 아사나(Asana), 아틀라시안(Atlassian), 박스(Box), 드롭박스(Dropbox), 세일즈포스(Salesforce), 슬랙(Slack), 젠데스크(Zendesk) 등이다. 비즈니스 생산성 앱 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게임 기반 학습 플랫폼 카훗(Kahoot)과 전 세계 유명 대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코세라(Coursera) 등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과 온라인 학습 플랫폼도 Zapps를 지원한다.
한편 Zapps는 줌의 유·무료 사용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