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증강현실) 플랫폼 ‘트레져니’를 서비스 하고 있는 AR 기술 스타트업 엔티콘(대표 이동균)이 위치기반 AR 가이드 ‘가파도가봤섬’을 자사 앱 ‘트레져니’를 통해 오는 5일 공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제주도에서 우도, 마라도 못지않은 풍경을 가진 ‘대한민국에서 가장 낮은 섬’ 가파도를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제작됐다.
‘가파도가봤섬’은 가파도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를 가파도 방문객들에게 안내하는 콘텐츠다. ‘트레져니’ 앱을 즐기며 코스를 따라서 걷다가 특정 장소에서 AR을 실행하면,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 ‘해녀보리’가 나타나서 가파도에 대해 설명해주는 방식이다.
위치기반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실제로 가파도에 방문해야 즐길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에선 다음 방문 코스에 대해 퀴즈처럼 알려주는 방식을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엔티콘은 ‘트레져니’의 ‘가파도가봤섬’ 서비스 이용객 전원에게 가파도 한정 굿즈인 ‘해녀보리’ 인형 할인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엔티콘 이동균 대표는 “가파도는 무분별한 개발을 하지 않고 제주도 본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섬인 만큼, 방문객들이 AR 가이드를 들으며 건강하게 가파도를 산책하고 힐링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트레져니’의 AR 서비스를 이용해 가이드 받을 수 있는 지역과 관련 문화 콘텐츠들을 더욱 늘려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증강 현실(AR) 기술 기업 엔티콘(대표 이동균)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진행한 ‘2021 스마트미디어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KCA가 스마트 미디어 분야 우수 중소·벤처 기업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 유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엔티콘은 문화, 관광 분야 AR 서비스 트레져니(Treasurney)를 개발·운영하는 기업으로, 이날 시상식에서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방송 콘텐츠 분야 최우수상을…

증강현실(AR)기술 스타트업 엔티콘(대표 이동균)이 ‘2020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에서 디지털문화체험 분야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는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최 하는 행사이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해 총 280개 기업의 사업 성과 발표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체 참여기업 중 21팀이 ‘올해의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됐으며, ①지역콘텐츠 ②거점브랜드 ③스마트관광 ④지역기반제조…

증강현실(AR) 기술 스타트업 엔티콘(대표 이동균)이 뮤지컬 공연 기업 컬쳐홀릭과 협업 제작한 AR 뮤지컬 ‘썸북동’을 자사 앱 ‘트레져니’를 통해 서비스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뮤지컬 ‘썸북동’은 청년 ‘단’의 첫 데이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덕이’가 성북동의 다양한 명소들을 데리고 다니며 연애에 대해 조언하는 스토리로, 뮤지컬의 야외 무대가 되는 성북동 문화유산들을 가족, 친구, 연인과 걸으면서…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